EXTENSION컬러 작업을 도와주는 Coco Color Coworker Extension

motionlab
조회수 141


After Effects로 작업할 때 매번 힘든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컬러입니다. 어떤 컬러를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 어떤 컬러들을 조합하여 톤을 맞출 것인가? 등 고민해야 할 문제들이 정말 많습니다.


Coco Extension 알아보기


01. Coco Extension을 실행하면, 크게 8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시, 미리 만들어진 Palette를 활용하거나 사용자가 Palette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02. Color Palette는 수천 개가 존재하며, 여기 있는 컬러들로 손쉽게 작업한 파일들의 컬러를 바꿔 줄 수 있습니다.


03. 간단하게 상단의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컬러와 어울리는 Color Palette를 얻을 수 있습니다.


04. 원하는 Color Palette를 찾았다면, 오른쪽 하단에 3개의 점같이 생긴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Add To Library, Edit이라는 3개의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05. Import를 클릭하면, 현재 Composition Window가 있는 Timeline Window에 추가됩니다. Timeline Window를 확인해보면 Palette라는 Layer가 만들어졌으며, 여기에 방금 선택한 Color Palette가 이펙트로 생겨났을 것입니다.


06. Palette를 불러들이는 방법 외에 간단하고 쉬운 방법도 있긴 합니다. 전체 Palette가 아닌 컬러 하나만 가져오고 싶다면, 바꾸고자 하는 Layer를 선택하고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07. Add To Library를 선택하면, 사용자만의 Library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Library에는 Color Palettes와 Solid Colors, 그리고 Color Gradients을 저장해 놓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8. Library에 불러들인 Palette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3개의 점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Edit를 클릭하여 원하는 컬러로 바꿔줄 수도 있습니다.


09. 사용자가 만든 Library의 Palette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Export를 해주면 됩니다. Palette를 선택하고 Export를 클릭하면 Save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10. 저장은 ico 파일로 저장되며, Illustrator나 Photoshop에서 불러들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Color Gradients는 아름답고 다양한 Gradation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2. Color Palette와 마찬가지로 검색을 통해 원하는 Gradation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 앞서 설명한 Color Palette와는 달리, 개별적으로 클릭하여 Layer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3개의 점 버튼을 클릭하여 Import 시켜줘야만 원하는 Layer에 직접 적용됩니다.


14. Brand Colors에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브랜드들의 Color Palet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전 세계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5. Image Palette Extractor는 이미지에서 Color Palette를 추출해내는 기능을 합니다.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불러들입니다.


16. 이미지를 불러들이는 동시에 다음 그림처럼 Color Palette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마음에 들었다면 본인의 Library에 저장하면 됩니다.


17. Solid Colors는 단색을 보여주고, 원하는 컬러들을 Library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18. Contrast Checker는 원하는 2개의 컬러를 배치했을 경우에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9. Color Blind Simulation은 미리 세팅된 값들로 이미지의 컬러를 바꿔줍니다.


20. 원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Timeline Window에 Adjustment Layer가 생성되면서 적용됩니다. 또 다른 Preset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 Adjustment Layer가 만들어지면서 컬러가 바뀌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해보고 결정하기 바랍니다.


21. Smart palette generator는 자동으로 Color Palette를 생성해주는 기능입니다. Count를 입력하면 입력된 숫자만큼 만들어줍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옵션에서 지정할 수도 있고, 만들어진 Palette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작업에서 컬러가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분야입니다. Coco Extension의 여러가지 기능에서 초보자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능 중에 하나는 Image Palette Extractor입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컬러 조합을 가진 이미지를 불러들여서 Color Palette를 만들어보고, 그 Color Palette로 작업을 진행하면서 반복해보면 조금씩 컬러에 대한 감각이 살아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