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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은 낮에 수업을 하는 DAY 과정입니다. 낮 01:00 - 04:00 수업입니다.
모집일시 | 24.09.04 - 24.10.28 |
강의일시 | 24.10.28 - 24.11.13 |
수업시간 | 13:00 - 16:00 |
🔳 혜택
- 모션디자인과정 신청자 분들께 10만원의 수강지원금 혜택을 드립니다.
- 수강지원금은 결제 후에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모션랩에서 진행 중인 과정 신청시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모션디자인 수업은 수업이 끝나더라도 특성상 선생님이 지속적으로 아트웍 과제 및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특히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때도 중간에 텀이 있거나 요청을 하시면 개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 교육목표
영상 관련 상담을 받으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 중 하나는 바로 비전공자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 공부를 해야만 하는 시간을 물어보실때 입니다.
사실 Tool을 배우는 시간은 그렇게까지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작품을 몇개라도 만들어 보신 분들은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또 자신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바로 깨닫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기획력과 그 기획을 시각적으로 뒷받쳐 줄 수 있는 디자인적인 부분입니다.
디자인 적인 부분을 해결하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일단 그 중에서 선행되어져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소스 제작 능력입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툴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컨셉이나 디자인적인 부분을 충족시키기에는 무리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션랩은 힘들더라도 100%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영상 작업에 들어갈 소스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활용은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션디자인 수업에서는 영상작업에 필요한 소스 제작의 퀄리티를 높히기 위하여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활용도를 최대한 높히기 위한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 강의진행
- 일러스트와 포토샵 작업이 스타일 프레임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
- 일러스트로 제작하는 벡터 기반의 스타일 프레임.
- 포토샵으로 제작하는 비트맵 기반의 스타일 프레임 _ 합성과 리터칭.
- 실작업시 디자인적인 부분이 바뀌는 것에 따라 퀄리티 변화를 확인.
- 자연스러운 영상을 위한 트랜지션의 중요성_ 매치컷의 중요성.
- 소스 제작시 꼭 알아두어야 할 일러스트 기능과 팁들.
- 아이디어를 스케치로 먼저 작업 해야 하는 이유.
🔳 강의대상
- 디자인 베이스가 아닌 비전공자 분들
- 영상 작업시 소스 제작의 퀄리티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는 분들
- 일러스트레이터로 원하는 디자인 작업을 하기 힘드신 분들
- 유닛들을 제작하여 스타일 프레임을 구성하는 작업이 힘드신 분들
- 디자인 적인 이론이 부족하고, 디자인 부분이 약하시다고 느끼시는 분들
- 독학이나 유튜브로 혼자서 공부하기 힘드신 분들
🔳 과정소개
2D 또는 3D 관련 수업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것 중 하나는 디자인적인 베이스가 아닌 비전공자 분들이나 전공자이지만 부족하신 분들입니다. 개인 적인 차이가 조금씩 있겠지만 Tool적인 부분은 사실 어디에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모션그래픽을 하다보면 부딪치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컨셉적인 부분 + 컨셉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적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왜 어려울까요?
너무도 많은 답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답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찾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최대한 정답에 가까운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함으로 어려운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영상에서 보여지는 소스들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순간 전체 영상에 대한 퀄리티도 함께 추락합니다.
그래서 일러스트와 포토샵의 스킬이 중요합니다. 실사 영상을 제외하고 우리는 거의 모든 소스 작업을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에서 작업하기 때문입니다.
- 왜 회사들이 이런 것들을 요구할까요?
- 왜 포폴에서 이 부분이 중요할까요?
실제 실무에서 작업을 오래도록 해봤더니,,, 정말 중요한 것은 컨셉과 디자인이며, 부수적인 것이 스킬적인 측면인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툴과 스킬적인 측면은 단기간내에라도 교육이 가능하지만 컨셉이나 디자인적인 측면은 그리 만만치 않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션 디자인과정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 중요한 소스 제작에 대한 수업 및 소스를 응용하여 스타일 프레임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 커리큘럼
Texture_질감의 중요성 | 텍스쳐에 따라 달라지는 분위기 연출방법 |
일러스트와 포토샵, 애프터 이펙트에서의 텍스쳐 TIP | |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에서 브러쉬 200% 활용 방법 |
패턴 만들기 + 3D 효과 만들기 |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에서의 패턴제작 |
일러스트레이터에서 3D이펙트 200% 활용하기 | |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애프터이펙트의 BG제작 연동 | |
Perspective Tool과 Isometric Grid 활용하기 |
포토샵 활용기법 | 나만 몰랐던 포토샵 기능들 200% 활용하기 |
레이어 마스크와 조정 마스크를 이해하고 응용하기 | |
원하는 오브제를 빠르게 선택하는 다양한 방법 | |
빛 + 색감에 따라 달라지는 작품의 퀄리티 |
영상작업에서 중요한 합성 | 포토샵의 다양한 Action을 활용하는 방법 |
포토샵 벡터를 활용한 소스작업 퀄리티 높히기 | |
포토샵 텍스쳐 사용과 브러쉬 제작및 활용방법 | |
작업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합성에 대한 분석 |
브레인 스토밍 + 스타일프레임 | 현재 부족한 부분에 대한 1 : 1 피드백 |
다양한 레퍼런스와 TIP을 활용하는 비법전수 | |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과 공부하는 방법 | |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 리서치하는 방법 |
🔳 강사진
Seung Hwa, Oh : 오승화 Designer, lecturer 주요프로젝트 -하정우 NFT 영상작업 -날아라 개천용 타이틀 |
커리큘럼은 변동될 수 있으며,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의 순서는 수업 진행 및 수강생 분들의 전체적인 이해도에 따라서 변동 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이 과정은 낮에 수업을 하는 DAY 과정입니다. 낮 01:00 - 04:00 수업입니다.
모집일시 | 24.09.04 - 24.10.28 |
강의일시 | 24.10.28 - 24.11.13 |
수업시간 | 13:00 - 16:00 |
🔳 혜택
- 모션디자인과정 신청자 분들께 10만원의 수강지원금 혜택을 드립니다.
- 수강지원금은 결제 후에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모션랩에서 진행 중인 과정 신청시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모션디자인 수업은 수업이 끝나더라도 특성상 선생님이 지속적으로 아트웍 과제 및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특히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때도 중간에 텀이 있거나 요청을 하시면 개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 교육목표
영상 관련 상담을 받으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 중 하나는 바로 비전공자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 공부를 해야만 하는 시간을 물어보실때 입니다.
사실 Tool을 배우는 시간은 그렇게까지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작품을 몇개라도 만들어 보신 분들은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또 자신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바로 깨닫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기획력과 그 기획을 시각적으로 뒷받쳐 줄 수 있는 디자인적인 부분입니다.
디자인 적인 부분을 해결하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일단 그 중에서 선행되어져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소스 제작 능력입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툴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컨셉이나 디자인적인 부분을 충족시키기에는 무리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션랩은 힘들더라도 100%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영상 작업에 들어갈 소스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활용은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션디자인 수업에서는 영상작업에 필요한 소스 제작의 퀄리티를 높히기 위하여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의 활용도를 최대한 높히기 위한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 강의진행
- 일러스트와 포토샵 작업이 스타일 프레임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
- 일러스트로 제작하는 벡터 기반의 스타일 프레임.
- 포토샵으로 제작하는 비트맵 기반의 스타일 프레임 _ 합성과 리터칭.
- 실작업시 디자인적인 부분이 바뀌는 것에 따라 퀄리티 변화를 확인.
- 자연스러운 영상을 위한 트랜지션의 중요성_ 매치컷의 중요성.
- 소스 제작시 꼭 알아두어야 할 일러스트 기능과 팁들.
- 아이디어를 스케치로 먼저 작업 해야 하는 이유.
🔳 강의대상
- 디자인 베이스가 아닌 비전공자 분들
- 영상 작업시 소스 제작의 퀄리티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는 분들
- 일러스트레이터로 원하는 디자인 작업을 하기 힘드신 분들
- 유닛들을 제작하여 스타일 프레임을 구성하는 작업이 힘드신 분들
- 디자인 적인 이론이 부족하고, 디자인 부분이 약하시다고 느끼시는 분들
- 독학이나 유튜브로 혼자서 공부하기 힘드신 분들
🔳 과정소개
2D 또는 3D 관련 수업을 하면서 가장 힘든 것 중 하나는 디자인적인 베이스가 아닌 비전공자 분들이나 전공자이지만 부족하신 분들입니다. 개인 적인 차이가 조금씩 있겠지만 Tool적인 부분은 사실 어디에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모션그래픽을 하다보면 부딪치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컨셉적인 부분 + 컨셉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적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왜 어려울까요?
너무도 많은 답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답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찾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최대한 정답에 가까운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함으로 어려운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영상에서 보여지는 소스들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순간 전체 영상에 대한 퀄리티도 함께 추락합니다.
그래서 일러스트와 포토샵의 스킬이 중요합니다. 실사 영상을 제외하고 우리는 거의 모든 소스 작업을 일러스트 또는 포토샵에서 작업하기 때문입니다.
- 왜 회사들이 이런 것들을 요구할까요?
- 왜 포폴에서 이 부분이 중요할까요?
실제 실무에서 작업을 오래도록 해봤더니,,, 정말 중요한 것은 컨셉과 디자인이며, 부수적인 것이 스킬적인 측면인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툴과 스킬적인 측면은 단기간내에라도 교육이 가능하지만 컨셉이나 디자인적인 측면은 그리 만만치 않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션 디자인과정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 중요한 소스 제작에 대한 수업 및 소스를 응용하여 스타일 프레임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 커리큘럼
Texture_질감의 중요성 | 텍스쳐에 따라 달라지는 분위기 연출방법 |
일러스트와 포토샵, 애프터 이펙트에서의 텍스쳐 TIP | |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에서 브러쉬 200% 활용 방법 |
패턴 만들기 + 3D 효과 만들기 |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에서의 패턴제작 |
일러스트레이터에서 3D이펙트 200% 활용하기 | |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애프터이펙트의 BG제작 연동 | |
Perspective Tool과 Isometric Grid 활용하기 |
포토샵 활용기법 | 나만 몰랐던 포토샵 기능들 200% 활용하기 |
레이어 마스크와 조정 마스크를 이해하고 응용하기 | |
원하는 오브제를 빠르게 선택하는 다양한 방법 | |
빛 + 색감에 따라 달라지는 작품의 퀄리티 |
영상작업에서 중요한 합성 | 포토샵의 다양한 Action을 활용하는 방법 |
포토샵 벡터를 활용한 소스작업 퀄리티 높히기 | |
포토샵 텍스쳐 사용과 브러쉬 제작및 활용방법 | |
작업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합성에 대한 분석 |
브레인 스토밍 + 스타일프레임 | 현재 부족한 부분에 대한 1 : 1 피드백 |
다양한 레퍼런스와 TIP을 활용하는 비법전수 | |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과 공부하는 방법 | |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 리서치하는 방법 |
🔳 강사진
Seung Hwa, Oh : 오승화 Designer, lecturer 주요프로젝트 -하정우 NFT 영상작업 -날아라 개천용 타이틀 |
커리큘럼은 변동될 수 있으며,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의 순서는 수업 진행 및 수강생 분들의 전체적인 이해도에 따라서 변동 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