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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일시 | 24.09.24 - 24.11.02 |
강의일시 | 24.11.02 - 24.12.01 |
수업시간 | 12:30 - 15:30 |
🔳 할인혜택
- C4D 기초과정 신청자 분들께 10만원의 수강지원금 혜택을 드립니다.
- 수강지원금은 결제 후에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모션랩에서 진행 중인 과정 신청시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목표
영상및 디자인 작업시 이제 3D는 옵션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되었습니다. 2D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나 3D에 대한 동경으로 그쳐서는 변화하는 요즘 트랜드에 맞춰나갈 수 없습니다. 시네마4D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바로 배우기가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모션그래픽에 있어서 꼭 필요한 Mograph나 Particle 등 강력한 기능때문입니다.
초보자및 2D디자이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과정입니다.
현재 애프터 이펙트 CS6에서 3D 렌더링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외부 3D플러그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랩코드사의 Element 3D같은 경우 시네마4D에서 제작한 오브젝트를 간단하게 애프터 이펙트로 불러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2D와 3D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들의 포트폴리오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시네마4D의 탄탄한 기초를 잡는 것이 과정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시네마 4D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툴을 처음 접하는 데에서 오는 두려움을 탈피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립니다. 3D의 성격을 파악하고,이를 응용하여 툴 테크닉에 대한 접근을 쉽게 만들어 드립니다.
🔳 강의진행
- 소수정예의 교육
- CINEMA 3D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수 있는 인터페이스 + Workflow설명.
- 초급에서 중급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진행.
- 실무 영상작업및 소스작업에 필요한 툴들을 집중적으로 마스터 할수 있는 과정.
- 간단한 실제작을 통해 전반적인 작업과정을 이해합니다.
- 애프터 이펙트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네마4D의 강력한 기능활용법.
- 과정 이후에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 강의대상
- 2D 모션그래픽에서 자신의 표현능력을 확장, 업그레이드 시키시고 싶은 분.
- 아직 3D를 접해보지 못했거나 시네마4D를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
- 디자인이나 영상작업시 3D로 자신의 작품 퀄리티를 높이고 싶으신 분들.
- 모션그래픽 작업에서 3D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신 분들.
- 3D에 관심이 있거나 2D와 연동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 자신의 스킬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디자이너 및 모션그래퍼.
🔳 과정소개
많은 교육기관에서 짧은 기간동안 많은 것을 가르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만 3D같은 경우 단기간내에 승부를 보기엔 어려운 면이 많습니다. 시네마4D 기초과정에서는 기초부터 중급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위주로 교육합니다.
현재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습득한 여러가지 노하우를 실무에 필요한 부분들만 집중적으로 교육할 것입니다.
과정이 끝나셔도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으려면 기초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과정을 배우셨는데 3D를 놀랄만큼 잘하신다면 정말 좋겠지만 대부분 그러지 못합니다. 문제는 바로 스스로 기본에 대한 것을 이해하고 응용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모션랩의 모든 과정은 이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이 만드는 3D가 전체영상이나 디자인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것을 확실히 파악한다면 3D는 여러분의 좋은 무기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 커리큘럼
What's CINEMA 4D | 오리엔테이션_C4D로 제작할 수 있는 작업물 감상 |
전체 인터페이스에 대한 소개 및 제어하기 | |
파라메트릭 모델링 하기 |
Low - Polygon Modeling | 오브젝트 Make Editable 적용하기 변형 및 폴리건 모델링 하기 |
Bevel, Extrude, Extrude Inner등 활용하여 오브젝트 변형하기 | |
오브젝트의 변형과 에디팅, 에디트 뷰, 매니저 창에 대한 이해 | |
Subdivision Surface 활용하여 적은 면을 매끄럽고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
Nurbs_넙스 모델 | 스프라인 선을 활용하여 빠르고 손쉽게 모델링하기 |
시네마포디에서 제작하기 어려운 스플라인 선을 일러스레이션툴을 활용하여 패스를 가져오기 | |
하이넙스 모델링을 변형하여 폴리건 모델링으로 적용하기 |
Material & Camera & Light (메터리얼 & 카메라 &라이팅) | 메터리얼 종류 및 구성 살펴보기 |
카메라 뷰포트 배치 및 구성하기 | |
라이트 종류 및 그림자 활용하기 |
UV텍스쳐링 (Texturing) | 제작한 오브젝트 도면을 뜯어서 패키징 하기 |
도면 제단선에 맞춰서 포토샵& 일러스트 활용해서 이미지 제작하기 | |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UV텍스쳐링하기 |
keyframe& Render & Compositing & Ae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렌더링& 에펙 컴프 작업하기 | 코디네이션과 키프레임 적용하기 |
그래프 활용하여 텐션감 있는 모션 효과주기 | |
애니메이션된 오브젝트 출력 후 컴포지션(합성하기) |
Rigging (리깅) | 3d 모델링에 뼈대를 만드는 작업하기 |
작업된 리깅 파일를 애니메이션 하기 |
Deformer (디포머) |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오브젝트를 변형시키기 |
디포머 속성으로 효과적인 애니메이션 하기 |
Mograph Effector (모그라프& 이펙터) | C4D에서 핵심적인 기능를 모그라프를 활용하여 구현하기 |
복잡하고 기술적인 기능을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
Dynamic Simulation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 Rigid/SOFT Body활용하여 물리 엔진으로 시뮬레이션 하기 |
Particle Emitter를 활용하여 반복적이거나 역동적이고 풍성한 시뮬레이션 구현하기 | |
Cloth를 활용하여 천,쿠션,옷등 제작 및 시뮬레이션하기 |
🔳 강사진
Ju Ohck Rung : 주옥령 모션랩 전임강사 주요프로젝트 전) 브랜듀아카데미아트학원(강남점) 전) sbs아카데미(신도림점) 전) 지노드 [영화, 스크린X] Twin / 서유기3 :A Chinese Odyssey Part Three / The Great wall / Wu kong Kingsman: The Golden Circle / King Arthur : Legend of the Sword / The Thousand Faces of Dunjia / Black Panther 전) 로커스 POST Production 킨더초코렛 시리즈(킨더 초코렛 스틱/손 그림자 / 킨더 초코렛 시리얼) / 현대카드/라네즈/KFC/하나금융/ok저축은행 시리즈(대립/스파이/배우 우승 이벤트/정기총회/로봇 태권브이 시리즈 등등) / 러시앤캐시 시리즈 (권력의 시대 /수순의 시대 / 프로배구 / 찰칵 500편 기타 등등)/ 등등-이외에도 각종 TVC PT 참여 |
커리큘럼은 변동될 수 있으며,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의 순서는 수업 진행 및 수강생 분들의 전체적인 이해도에 따라서 변동 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모집일시 | 24.09.24 - 24.11.02 |
강의일시 | 24.11.02 - 24.12.01 |
수업시간 | 12:30 - 15:30 |
🔳 할인혜택
- C4D 기초과정 신청자 분들께 10만원의 수강지원금 혜택을 드립니다.
- 수강지원금은 결제 후에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모션랩에서 진행 중인 과정 신청시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목표
영상및 디자인 작업시 이제 3D는 옵션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되었습니다. 2D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나 3D에 대한 동경으로 그쳐서는 변화하는 요즘 트랜드에 맞춰나갈 수 없습니다. 시네마4D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바로 배우기가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모션그래픽에 있어서 꼭 필요한 Mograph나 Particle 등 강력한 기능때문입니다.
초보자및 2D디자이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과정입니다.
현재 애프터 이펙트 CS6에서 3D 렌더링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외부 3D플러그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랩코드사의 Element 3D같은 경우 시네마4D에서 제작한 오브젝트를 간단하게 애프터 이펙트로 불러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2D와 3D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들의 포트폴리오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시네마4D의 탄탄한 기초를 잡는 것이 과정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시네마 4D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툴을 처음 접하는 데에서 오는 두려움을 탈피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립니다. 3D의 성격을 파악하고,이를 응용하여 툴 테크닉에 대한 접근을 쉽게 만들어 드립니다.
🔳 강의진행
- 소수정예의 교육
- CINEMA 3D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수 있는 인터페이스 + Workflow설명.
- 초급에서 중급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진행.
- 실무 영상작업및 소스작업에 필요한 툴들을 집중적으로 마스터 할수 있는 과정.
- 간단한 실제작을 통해 전반적인 작업과정을 이해합니다.
- 애프터 이펙트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네마4D의 강력한 기능활용법.
- 과정 이후에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 강의대상
- 2D 모션그래픽에서 자신의 표현능력을 확장, 업그레이드 시키시고 싶은 분.
- 아직 3D를 접해보지 못했거나 시네마4D를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
- 디자인이나 영상작업시 3D로 자신의 작품 퀄리티를 높이고 싶으신 분들.
- 모션그래픽 작업에서 3D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신 분들.
- 3D에 관심이 있거나 2D와 연동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 자신의 스킬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디자이너 및 모션그래퍼.
🔳 과정소개
많은 교육기관에서 짧은 기간동안 많은 것을 가르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만 3D같은 경우 단기간내에 승부를 보기엔 어려운 면이 많습니다. 시네마4D 기초과정에서는 기초부터 중급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위주로 교육합니다.
현재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습득한 여러가지 노하우를 실무에 필요한 부분들만 집중적으로 교육할 것입니다.
과정이 끝나셔도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으려면 기초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과정을 배우셨는데 3D를 놀랄만큼 잘하신다면 정말 좋겠지만 대부분 그러지 못합니다. 문제는 바로 스스로 기본에 대한 것을 이해하고 응용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모션랩의 모든 과정은 이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이 만드는 3D가 전체영상이나 디자인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것을 확실히 파악한다면 3D는 여러분의 좋은 무기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 커리큘럼
What's CINEMA 4D | 오리엔테이션_C4D로 제작할 수 있는 작업물 감상 |
전체 인터페이스에 대한 소개 및 제어하기 | |
파라메트릭 모델링 하기 |
Low - Polygon Modeling | 오브젝트 Make Editable 적용하기 변형 및 폴리건 모델링 하기 |
Bevel, Extrude, Extrude Inner등 활용하여 오브젝트 변형하기 | |
오브젝트의 변형과 에디팅, 에디트 뷰, 매니저 창에 대한 이해 | |
Subdivision Surface 활용하여 적은 면을 매끄럽고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
Nurbs_넙스 모델 | 스프라인 선을 활용하여 빠르고 손쉽게 모델링하기 |
시네마포디에서 제작하기 어려운 스플라인 선을 일러스레이션툴을 활용하여 패스를 가져오기 | |
하이넙스 모델링을 변형하여 폴리건 모델링으로 적용하기 |
Material & Camera & Light (메터리얼 & 카메라 &라이팅) | 메터리얼 종류 및 구성 살펴보기 |
카메라 뷰포트 배치 및 구성하기 | |
라이트 종류 및 그림자 활용하기 |
UV텍스쳐링 (Texturing) | 제작한 오브젝트 도면을 뜯어서 패키징 하기 |
도면 제단선에 맞춰서 포토샵& 일러스트 활용해서 이미지 제작하기 | |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UV텍스쳐링하기 |
keyframe& Render & Compositing & Ae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렌더링& 에펙 컴프 작업하기 | 코디네이션과 키프레임 적용하기 |
그래프 활용하여 텐션감 있는 모션 효과주기 | |
애니메이션된 오브젝트 출력 후 컴포지션(합성하기) |
Rigging (리깅) | 3d 모델링에 뼈대를 만드는 작업하기 |
작업된 리깅 파일를 애니메이션 하기 |
Deformer (디포머) |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오브젝트를 변형시키기 |
디포머 속성으로 효과적인 애니메이션 하기 |
Mograph Effector (모그라프& 이펙터) | C4D에서 핵심적인 기능를 모그라프를 활용하여 구현하기 |
복잡하고 기술적인 기능을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
Dynamic Simulation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 Rigid/SOFT Body활용하여 물리 엔진으로 시뮬레이션 하기 |
Particle Emitter를 활용하여 반복적이거나 역동적이고 풍성한 시뮬레이션 구현하기 | |
Cloth를 활용하여 천,쿠션,옷등 제작 및 시뮬레이션하기 |
🔳 강사진
Ju Ohck Rung : 주옥령 모션랩 전임강사 주요프로젝트 전) 브랜듀아카데미아트학원(강남점) 전) sbs아카데미(신도림점) 전) 지노드 [영화, 스크린X] Twin / 서유기3 :A Chinese Odyssey Part Three / The Great wall / Wu kong Kingsman: The Golden Circle / King Arthur : Legend of the Sword / The Thousand Faces of Dunjia / Black Panther 전) 로커스 POST Production 킨더초코렛 시리즈(킨더 초코렛 스틱/손 그림자 / 킨더 초코렛 시리얼) / 현대카드/라네즈/KFC/하나금융/ok저축은행 시리즈(대립/스파이/배우 우승 이벤트/정기총회/로봇 태권브이 시리즈 등등) / 러시앤캐시 시리즈 (권력의 시대 /수순의 시대 / 프로배구 / 찰칵 500편 기타 등등)/ 등등-이외에도 각종 TVC PT 참여 |
커리큘럼은 변동될 수 있으며,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의 순서는 수업 진행 및 수강생 분들의 전체적인 이해도에 따라서 변동 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